재미로 보는 나만의 별점이야기
별점(Horoscope)
우주의 별의 빛깔이나 자리를 보고 점을 치는 일 (국어사전에서 뜻)
동양권에서는 띠(자신이 태어난 해를 상징하는 동물의 이름을 붙여서 부르는 말)를 통해 한해 운세를 봅니다. 그에 비해 서양권에서 자신이 태어났을 때 별자리와 오늘날 별자리를 비교하여 그 관계를 풀이하는 별점(Horoscope)이 있습니다.
동양권의 띠에는 12마리의 동물이 있으며, 서양권의 별점(Horoscope)에는 12가지 별자리가 있습니다. 그럼 서양권의 별점(Horoscope)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물병자리(Aquarius) : 양력 1월 20일~ 2월 18일 생
이 별자리에 속한 사람은 항상 집단 가운데 있으며, 대중과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란다고 합니다. 물병자리 사람의 의지를 결정하는 것은 그 주위에 몰려 있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대중을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서는 생명조차도 내던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헌신적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회 일반의 도덕관보다는 인간 전체의 고뇌를 이해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그것이 사회적으로 더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여 혁명가가 되려고도 하지 않고, 평범한 민중으로 인생을 마치려고 하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물고기자리(Pisces) : 양력 2월 19일~ 3월 20일 생
이 시기에 태어난 사람은 정신적, 물질적으로 철저하게 하려는 타입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만족감을 느낀다고 합니다. 가령 장사 등을 하면서 사람들과 사귈 경우 그 포용력이 진가를 발휘한다면 깊은 충족감을 맛볼 수가 있겠지만,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생각지 않은 실패를 떠맡아 버리기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기에 주위와 친절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는 하나 다른 사람들을 쉽사리 믿기 때문에 인생에 있어서 여러 차례 사기나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고 꼼꼼하게 따져서 결정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양자리(Aries) : 양력 3월 21일~ 4월 20일 생
양자리에 속하는 사람의 특징은 정의감이 넘치고 강한 생명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어떠한 분야에서도 최고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통솔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기에 너무 성급하거나 이론만이 앞서가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 대한 작은 배려를 하지 못해서 뜻하지 않게 실패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천부적으로 지닌 재능을 100%다 활용하지 못하고 금방 좌절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주변 사람들과 충분한 관계와 이해를 통해서 천천히 자신을 능력을 발휘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황소자리(Taurus) : 양력 4월 21일~ 5월 20일 생
황소자리의 사람은 온후한 성격과 성실한 인간관계로 위험한 모험보다는 안전한 길을 선택하여 신중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주위의 사건이나 사물들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커다란 흐름에 휩쓸리지 않고 주위와의 조화를 지키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타인과의 관계고 원만하며 편안한 마음으로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싸움을 좋아하지 않으며, 평화주의자로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쌍둥이자리(Gemimi) : 양력 5월 21일~ 6월 21일 생
이 시기에 속하는 사람은 재치가 풍부하고 자유롭고 창의력이 풍부하면서도 결단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한 곳에 정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무엇인가에 몰두하는 일이 드물다고 합니다. 주위의 분위기에 맞는 적절한 생각과 행동을 하지만, 단조롭고 따분한 환경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자신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고자 노력을 하여,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고자 하려고 하는 능동적인 사람이라고 합니다.
게자리(Cancer) : 양력 6월 22일 ~ 7월 22일 생
게자리에 태어난 사람은 마음이 굳고 성실하며, 가정적인 성격의 소유자라고 합니다.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순응력도 빠르다고 합니다.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는 타인의 행동과 의지에 융통성 있게 대응하며 안전하게 지내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타인과의 관계를 중요시하여 타인을 쉽게 배척하지 않으며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사자자리(Leo) : 양력 7월 23일 ~ 8월 22일 생
사자자리의 사람은 뜨거운 열정과 명쾌한 성경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나 명랑하며 남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천성의 순진함으로 때로는 자기만족에 빠지거나, 허영에 찬 사교 세계에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성격을 누르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의지의 강도에 따라 어떤 곤란한 나관도 밀어붙이고 목적을 향해 매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처녀자리(Virgo) : 양력 8월 23일 ~ 9월 22일 생
처녀자리의 사람은 감정이 섬세하며 순수한 정신을 간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기를 희생하면서도 여전히 모든 일에 헌신적이고, 사명감을 가지고 대한다고 합니다. 어떤 일이든 보다 높고, 완전한 수준을 향하여 일로매진하며, 결코 중도에서 포기하거나 좋은 형편의 현실과 타협하지 않는 완벽주의자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천칭자리(Libra) : 양력 9월 23일 ~ 10월 21일 생
천칭자리에 태어난 사람은 균형이 잡히고 안정적인 세계에 있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성격은 온화하여 타인과 다툼을 좋아하지 않으며, 주위 사람들과 사회생활을 조화롭게 지내기를 바라고, 또한 그렇게 하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칭자리의 사람은 냉철한 이성을 가져 극단적인 행동을 거부하고 항상 균형적인 환경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이 원하는 것은 자존심과 욕망을 그대로 나타내지 않고, 타인과 주위와 균형 잡힌 세계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한다고 합니다.
전갈자리(Scorpius) : 양력 10월 22일 ~ 11월 21일 생
전갈자리의 사람은 사물의 이면성을 의식하고 탐구하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타인과 같이 공유보단 혼자 비밀을 가지고 있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침착한 통찰력과 신중한 행동으로 타인과 주위로부터 눈에 띄지 않게 하면서 자신의 내면에 깊게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조용하며, 비사교적이라 가끔 타인으로부터 과소평가를 받을 때도 있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언제든지 자신의 존엄성과 자신감을 표출할 수 있는 능력을 숨기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사수자리(Sagittarius) : 양력 11월 22일 ~ 12월 21일 생
사수자리의 사람은 천진난만한 밝은 에너지와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격은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자 노력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들보다 넓게, 멀리, 깊게, 많이 가져서 좀 더 풍부한 인생을 즐기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더구나 민첩한 생각과 행동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고자 앞으로 나가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지난 과거보단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더 많은 몰입을 한다고 합니다.
염소자리(Capricornus) : 양력 12월 22일 ~ 1월 19일 생
염소자리의 사람은 평소의 모습은 얌전하고 온화해 보이지만 그 안쪽에는 격렬한 공격성을 감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 주의 깊게 한걸음 한걸음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면서 결국 손에 쥐고자 노력한다고 합니다. 항상 꾸준히 자신을 단련시키고, 본인의 약점을 줄이면서 참을성 있게 앞으로 전진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격은 쉽게 친구를 사귀를 수는 없을 수도 있지만, 한번 친구를 만들면 그 친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자 노력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