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대표 16가지

by 얼룩나비 2022. 3. 5.
반응형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현대사회에서는 자신의 개성 및 특징을 타인에게 이미지(SNS 등)로 많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외모에 신경이 많이 쓰고, 관리를 합니다. 외모관리 중에서도 헤어스타일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환경오염이나 사회적 스트레스, 유전적 탈모,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탈모가 남녀노소에게 고민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의 원인과 증상

불편한 탈모의 원인과 치료및 예방방법

탈모 탈모는 전 세계적으로 현대사회에 가면서 남성과 여성 심지어 청소년한테도 나타나면서 그 비율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탈모 인구가 천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외모와

elishafly350.com



탈모에 예방에 좋은 음식

1. 검은콩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시스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도 들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두피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준다고 합니다. 검은콩은 볶아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견과류


견과류에는 모발에 좋은 미네랄과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있으며, 오메가 3 지방산의 종류인 알파-리놀레산도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3. 두부


모발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며, 특히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두부에 있어 양질의 모발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4. 연어

연어에도 오메가 지방산과 비타민 B12와 철분이 들어 있는 단백질로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과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증이랑 지루피부염에 좋다고 합니다.


6. 맥주효모

맥주효모는 맥주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추출한 발아를 발효시켜 만든 식품으로 아미노산, 시스틴, 시스테인, 비오틴이 풍부하여 탈모예방이 좋다고 합니다.


7. 미역

보통 미역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다고 하지만, 요오드뿐만 아니라 철분, 칼슘 및 단백질도 풍부하여 모발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물

두피에 좋은 영양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은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합니다. 그의 역할 중에 하나인 물입니다. 신장에 무리가 없다면 보통 하루에 2L 정도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9. 현미

현미에는 멜라닌 생성을 활발하게 하는 트립토판과 타이로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모발을 검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흰밥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추천합니다.


10. 삼채

삼채는 쪽파와 부추와 비슷하며 여러 가지 비타민과 단백질, 유황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1.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A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모발이 건조하고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12. 서리태

서리태는 일반 콩과 비교할 때 항산화 성분이 4배가량 많아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방지뿐만 아니라 모근 강화 및 머 라카 락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3. 한련초



두피에 열이 많으면 다량의 각질 및 염증반응이 나타나서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련초는 한의학적으로 차가운 기운을 가진 약초로 두피의 열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4. 어성초와 자소엽

어성초와 자소엽에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관에 축적된 다량의 독소를 배출하고 피를 정화한다고 한의학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성초와 자소엽은 서로 상호작용이 좋아 동시에 섭취하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줘서 두피 영양공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5. 참깨

참깨에는 머리를 검게 해 주는 역할과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강장 역할을 하여 쉽게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한테 좋다고 합니다. 특히 검은 참깨 좋다고 합니다.


16. 백하수오

백하수오는 은조롱의 뿌리를 건조한 것으로 속살은 하얀색으로 쓴맛과 단맛을 동시에 있어 떫은맛을 낸다고 합니다. 백하수오는 동의보감에서 장수하게 해주는 약재라고 쓰여 있다고 하며, 머리카락과 수염을 검게 해 주는 데 도움을 주면서 레시틴, 애모닌,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피의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