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by 얼룩나비 2022. 3. 2.
반응형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제20대 대통령 선거 (2022년 3월 9일)  

 

 

 

 

 

선거일 기준 18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선거권을 통해 대한민국 대통령을 뽑을 수 있습니다. 제20대 대통령 선거는 2004년 3월 10일에 태어난 사람까지 포함한다고 하니 선거권을 가진 분들은 꼭! 투표하도록 합시다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당선되면 대통령 임기는 5년으로 2022년 5월 10일부터 2027년 5월 9일까지 대한민국을 이끌어 주시 실 겁니다.

 

 

 

그러기에 신중히 선택하여 투표를 해야 하며 2022년 3월 9일 수요일은 법정공휴일로 오전 6시~ 오후 6시까지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확진되거나 격리된 유권자분들은 오후 6시~오후 7시 30분까지 1시간 30분 동안 투표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20대 대통령 선거 : 2022년 3월 9일 수요일
시간 
▶ 오전 6시~ 오후 6시까지
▶ 코로나 19확진자 혹은 격리된 유권자 : 오후 6시 ~ 오후 7시 30분
내 투표소 바로 확인 하러 가기 : 클릭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퇴근하고 집에 오니 '제20대 대통령 선거'관련 우편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출퇴근할 때마다 거리에서 각 정당의 대선 후보자들의 유세활동을 보았는데, 이렇게 우편물을 받으니 느낌이 새롭게 느껴집니다. 선거권을 가진 후 한번 빼곤 다 투표를 했었는데, 이번에도 꼭 투표하고자 합니다.

 

 

 

대통령 선거 때는 법정공휴일로 관공서 및 휴일로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날이긴 하지만, 그날에도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도 전 직장에서는 선거날에도 하루 종일 일하거나 혹은 반나절 일한 적이 있어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투표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직장에서는 대통령 선거날에 휴무를 해서 그날 선거를 할 예정이었으나  따로 거주하시는 부모님께서 이번 주말에 오신다고 하셔서 같이 사전선거를 하기로 했습니다. 사전선거를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었고, 또한 사전선거는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서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이렇게 투표 우편 물안에는 투표 안내문과 함께 날짜와 시간 투표장소까지 친절히 가르쳐 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사전투표를 할 예정이라 사전투표에 대해 다시 한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전투표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 동안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 투표일 : 2022년 3월 4일 (금) ~ 3월 5일 (토)
  • 투표시간 : 투표일 오전 6시 ~ 오후 6시
  • 투표장소 :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 확인하러 가기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 : 네이버 통합검색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그럼 투표하러 갈 때 준비물은 뭐가 필요할까요?

 

 

준비물은 선거권을 가진 당사자가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이나 여권 등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투표소로 가며 됩니다. 이때 해당 투표소에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미리 알고 가신다면 좀 더 빠르게 본인 확인하고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이번에 부여받은 저의 '등재번호'는 외우기 쉬운 번호로 되어 따로 메모를 안 하고 가도 될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요즘 코로나 전파력이 너무 강해서 방역수칙은 잘 지키면서 건강하게 투표를 해야 하니 마스크는 꼭 착용하고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이렇게 투표 우편 물안에 투표 시 안내와 함께 코로나 19 관련 안내 및 예방수칙도 같이 보내주셨습니다.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면 아래를 클릭하시면 '중앙선관위 블로그'중 '사전투표'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러 가기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 이렇게 하세요! – 사전투표 절차

3월 9일 대통령선거일에 투표할 수 없다면 사전투표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사전투표 하러 가시...

blog.naver.com

 

 

 

 

 

 

 

 

 

 

 

대통령 선거날도 지금 기준으로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저처럼 사전 투표를 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대선 후보들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셨나요? 저도 뉴스나 영상을 통해 보긴 했지만 이번 대선후보는 무려 14명의 대선후보가 있습니다. 제가 아는 대선후보는 4명밖에 모르고 있었습니다.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투표 안내물이 오기 전에 각 대선후보에 대한 선거공보를 받은 것은 같은데 제대로 보지 않았습니다. 부끄럽습니다. 그래도 아직 시간이 있으니 각 후보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고 투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후보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면 아래를 클릭 후 이름으로 검색하면 그 후보에 대한 이력이 나옵니다

 

보러 가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

 

info.nec.go.kr

 

 

사전투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다
이미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는 제20대 대통령 선거에 관련에 대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공정하고, 건강하게, 국민의 목소리를  간접적으로 낼 수 있는 투표를 꼭 해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우리가 결정합시다!

 

 

 

 

반응형

댓글